인천 전자랜드, 한국가스공사 인수, 연고지 이전

2021. 6. 2. 19:17

인천 전자랜드, 한국가스공사 인수, 연고지 이전

 

인천 전자랜드
인천 전자랜드

 

인천 전자랜드, 한국가스공사 인수

 

· 2020-2021 시즌 인천 전자랜드는 각오가 남달랐다. 전자랜드가 농구단 매각을 결정하면서 인천 전자랜드의 이름으로 뛰는 마지막 시즌이었기 때문이다.

· 시즌 시작 전 미디어데이에서 유도훈 감독은 새 시즌 각오로 ‘인생을 걸고’를 내세우며 남다른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 정규리그를 5위로 마감한 전자랜드는 ‘라스트 댄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플레이오프에서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4강에서 전주 KCC에게 패했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했다.

· 전자랜드는 최근 6강 플레이오프에 여러 번 진출했지만 우승을 하지 못한 채 아쉽게 마무리했다.

 

· 2003년부터 프로농구에 뛰어든 전자랜드는 개그랜드와 같은 불명예스러운 별명도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친근한 이미지와 감동랜드라는 별명으로 탈바꿈했다. 무엇보다 팀이름이 입에 잘 달라붙던 팀이었지만 아쉽게 되었다.

 

 

한국가스공사 연고지 이전

 

· 최근 KBL팀들의 연고지가 수도권으로 몰리게 되면서 농구의 인기가 급감했다. 지방에는 상대적으로 인프라가 부족해 농구팀이 들어오면 그 인기가 엄청나다. 때문에 한국가스공사는 연고지를 본사가 있는 대구로 염두에 두고 있다.

 

· 대구는 이전에 고양 오리온스가 연고지를 이전하기 전 대구 오리온스로 농구의 인기가 많았던 지역이다. 연고지 이전에 대해 대구시민들의 반발이 심했지만 고양으로 옮겨졌다. 다시 대구로 한국가스공사가 이전하면 대구에 농구 붐이 일어날 수도 있다.

 

· 하지만 대구시의 지원과 관련하여 미정인 상태이다. 인천의 지원을 받아 인천의 남을 수도 대구로 연고지를 이전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 다른 농구팀 부산 KT 또한 부산에서 수원으로 연고지를 옮기는 것에 대해 논의 중에 있다.

 

 

유도훈 감독 한국가스공사 초대 사령탑

 

 

· 한국가스공사는 농구단을 인수하면서 선수단 전원 승계를 약속하고 유도훈 감독 또한 농구단의 감독으로 한국가스공사 초대 사령탑에 올랐다.

 

 

강상재, 박찬희 < - > 두경민 + a

 

· 인천 전자랜드는 최근 강상재, 박찬희를 원주 DB에 보내고 두경민과 알파를 얻는 조건으로 트레이드를 협의했다.

· 전자랜드는 그동안 김낙현이 고군분투하며 앞선을 책임졌고 상무에 입대하게 되면 가드가 필요했다.

· 상대적으로 포워드 자리는 이대헌, 정효근 등이 있어 트레이드가 성사될 전망이다. 원주 DB 역시 가드가 많은 팀으로 포워드 보강을 했다.

 

 

한국가스공사 팀 이름

 

· 인천 전자랜드는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로 코끼리가 마스코트였다. 한국가스공사의 마스코트는 에너지와 관련된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싶다.

 

· 보통 스포츠에서 선수가 뛰어난 활약을 펼치면 득점 폭발, 3점 슛 5개 폭발과 같은 말을 쓰는데 팀이름이 한국가스공사라 가스 폭발처럼 들리게 된다. 심히 우려가 된다. 가스공처럼 슛이 빨려 들어가 좋은 성적을 내길 바란다.

 

 

남자 프로농구 KBL 역대 우승팀, MVP, 신인상

KBL, 남자 프로농구 출범 우리나라 남자 프로농구는 1997년 프로농구로써 처음 발을 내디뎠다. 이전에는 1983년에 농구대잔치로 출범해 꾸준한 인기를 끌다가 1990년대에 슬램덩크라는 만화가 등장

inapeace.tistory.com

 

KBL 남자 프로농구 역대 신인 드래프트 순위

KBL 남자 프로농구 역대 신인 드래프트 순위 KBL 신인 드래프트 KBL 남자 프로농구는 매년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각 팀에 신인선수들을 뽑는다. 전년도 10위 팀이 신인 드래프트 우선순위의 대

inapeace.tistory.com